◀앵커▶
남원시가 어린이 안전을 위한 체험교실을 열었습니다.
제34회 정읍사문화제가 이번 주말 정읍사공원에서 개최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남원]
남원시가 마련한 어린이체험교실은 교통안전, 화재, 완강기 체험 등 모두 13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됩니다.
어제와 오늘 이틀간의 일정으로 춘향골 체육관에서 진행되는 행사는 비상구 대비, 보행안전, 심폐소생술 등의 체험활동이 해당 부스에서 이뤄지고 재난재해 안전체험교육이 실시됩니다.
남원시는 이번 체험교실에 모두 2천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김차남 / 남원시 안전재난과 안전정책팀장]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정읍]
제34회 정읍사문화제가 오는 28일과 29일 시민의 날 행사와 함께 치러집니다.0
문화제는 정읍사 서사의 배경인 정해마을에서 맑은 샘물을 긷는 채수의례와 여인제례 등이 거행되고 축하공연과 노래자랑이 펼쳐지며 부부애와 가족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게 됩니다.
[임실]
제8회 임실 김장축제가 오는 12월 2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 일원에서 계속됩니다.
김장 세트 주문은 임실엔양념마을사업단을 통해 신청하면 되는데 올해는 100톤 이상의 사업물량을 확보해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절임배추와 양념을 판매할 계획입니다.
[김제]
김제시가 오는 28일 김제향교 앞 광장에서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합니다.
행사는 취미공방과 청년장터, 야외극장 등으로 구성되고 벌룬쇼와 버스킹 등 각종 문화공연이 무대 위에 올려져 문화자치의 기반을 다집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관중
영상제공:남원시(강석현), 정읍시(신기진), 임실군(최제영), 김제시(전병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