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임실·무주·고창·익산)
2023-10-18 4100
박혜진기자
  hjpark@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임실 옥정호 출렁다리 가는 길인 운암면 쌍암리에 형형색색 코스모스가 피어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무주군이 60세 이상 주민 1백 명을 대상으로 무료 안 검진을 실시했습니다.


우리지역 소식 박혜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임실]

임실 옥정호 출렁다리 가는 길에 조성된 4만평의 코스모스 꽃밭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운암면 쌍암리 인근 코스모스 꽃밭은 지난 9월 말 개화를 시작해 현재 절정에 접어든 상태로 출렁다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엄기방 / 옥정호힐링과 섬진댐지원팀장]

"코스모스와 국화꽃 조성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여 관광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무주]

무주군이 안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기에 치료할 수 있도록 60세 이상 주민 백 명에게 무료 눈 검진을 실시했습니다.


한국실명예방재단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검진은 시력과 안압, 굴절, 현미경 검사와 상담이 진행됐고, 의사 처방에 따라 돋보기와 안약도 제공했습니다.


보건의료원은 검진 결과에 따라 한부모 가족 등 형편이 어려운 주민들의 수술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한영순 / 무주군보건의료원 지역보건팀장]

"우리 어르신들의 눈 질환을 예방하고, 조기 치료해서 어르신들에게 삶의 질을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고창]

지난 9월 15일부터 한 달 동안 고창 고인돌 박물관에서 펼쳐진 '고창 고인돌 유적 미디어아트' 행사가 3만 6천여 명이 방문하며 성공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고인돌 미디어아트는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인터렉션 콘텐츠', 문화 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스토리텔링 밤 산책', '드론 라이트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가을밤 빛의 향연을 선사했습니다.


[익산]

매월 셋째 주 화요일마다 익산청년시청에서 열리는 '다이로움 취업박람회'가 기업과 청년들을 연결 해주는 만남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10월 취업박람회는 하림산업, 삼양식품 등 15개 업체가 참여해 채용 상담과 현장면접을 진행했고, 지문적성검사와 퍼스널 컬러 진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습니다.


익산시는 현장면접에서 구직 기회를 얻지 못한 청년에게 취업 연계와 상담을, 채용을 하지 못한 기업에게도 사후관리를 제공합니다.


MBC뉴스 박혜진입니다.


영상편집 : 정진우

영상제공 : 임실군(최제영), 무주군(윤만회), 고창군(김형주), 익산시(최성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