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가을 축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입맛과 즐거움을 사로잡을 순창장류축제가 오늘(13일) 개막합니다.
가을 정취를 선사하는 정읍 구절초 꽃축제는 오는 15일까지 이어집니다.
우리지역 소식 박혜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순창]
고추장과 발효식품을 소재로 한 '순창장류축제'가 오늘(13일) 개막해 사흘간 순창 고추장민속마을과 발효테마파크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올해로 열여덟 돌을 맞은 장류축제는 '세계인의 입맛, 순창에 담다'를 주제로 고추장을 임금님께 진상하는 행렬, 300미터 가래떡 꼬기와 고추장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먹거리, 축하 공연이 준비됐습니다.
[최영일 / 순창군수]
"먹거리와 체험거리 그리고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했습니다.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꼭 방문하셔서 멋진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정읍]
정읍 구절초 지방정원에서 펼쳐지고 있는 '제16회 구절초 꽃축제'가 오는 15일까지 가을의 낭만을 제공합니다.
현재 100% 개화한 구절초 정원에서는 구절초를 활용한 족욕과 반려화분 만들기, 사연과 음악이 있는'사랑의 방송국'등 힐링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 축제장의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짚와이어와 꽃 열차는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구절초 두부김치와 산채비빔밥 등 먹거리도 다양합니다.
[이학수 / 정읍시장]
"올해는 생육상태가 좋아 어느 해보다 구절초가 아름답습니다. 꼭 오셔서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랍니다."
[무주]
무주군이 도로교통공단 전북지부와 전북운전면허시험장, 한국교통방송과 업무협약을 맺고 면허증 적성검사 등 고령 운전자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맞춤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특히 75세 이상 고령 운전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통안전교육은 건강검진과 면허증 재발급을 모두 지역에서 받을 수 있어 비용과 시간이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창]
고창군 출연 연구기관인 베리 앤(&) 바이오식품연구소가 기능을 강화하고 누구나 쉽게 부를 수 있도록 내년부터 '고창 식품산업연구원'으로 이름을 바꿔 새롭게 출발합니다.
연구소는 베리류를 활용한 식품 개발이나 도라지와 청국장, 고창산 고들빼기, 검정보리 등의 효능을 발표하며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MBC뉴스 박혜진 입니다.
영상편집 : 유철주
영상제공:순창군(김종구), 정읍시(신기진), 무주군(윤만회), 고창군(김형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