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임실에서 청소년 국제교류행사가 열려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완주군청사 주변 산책로가 지역민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임실]
이스라엘 청소년 10명이 임실 청소년문화의집을 찾아 지역 학생들과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으로 이뤄진 행사는 환영식을 시작으로 임실지역과 이스라엘, 청소년활동을 소개하며 두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화합의 장이 됐습니다.
주최 측은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이 미래 지향적인 사고와 행동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추르 노가 레이첼 / 이스라엘]
"실제로 치즈를 만드는 경험을 하고, (치즈가) 어떻게 여기에 왔는지를 배우는 것은 정말 독특하고, 놀라운 경험입니다."
[완주]
완주군청사와 인근 아파트단지를 잇는 산책로가 정비되면서 주민들이 '맨발사랑' 모임을 발족하고 황톳길 산책로 걷기에 대거 나서고 있습니다.
맨발 산책로는 한 주민의 제안으로 개설됐으며 완주군은 이용객들이 크게 늘어나자 산책로 구간을 확장하고 잡목을 제거해 쉼터를 조성했습니다.
[김제]
제25회 김제지평선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블랙이글스 에어쇼가 다음 달 7일 새만금 바람쉼터에서 펼쳐집니다.
국산 초음속 항공기 8대로 구성된 공군 특수 비행팀은 조직적인 팀워크와 고도의 비행기량을 선보이며 23분간 새만금 상공에 은빛 장관을 연출할 예정입니다.
[익산]
제2회 익산보물찾기축제 사흘 동안 만 6천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디지털기술과 축제를 결합한 이번 행사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만족도가 높았으며 보석도시 익산의 이미지를 향상시킨 계기가 됐다는 평가입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관중
영상제공:임실군(최제영), 완주군(김회성), 김제시(전병일), 익산시(최성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