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임실·완주·김제·익산)
2023-09-05 191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임실에서 청소년 국제교류행사가 열려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완주군청사 주변 산책로가 지역민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임실]

이스라엘 청소년 10명이 임실 청소년문화의집을 찾아 지역 학생들과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으로 이뤄진 행사는 환영식을 시작으로 임실지역과 이스라엘, 청소년활동을 소개하며 두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화합의 장이 됐습니다.


주최 측은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이 미래 지향적인 사고와 행동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추르 노가 레이첼 / 이스라엘]

"실제로 치즈를 만드는 경험을 하고, (치즈가) 어떻게 여기에 왔는지를 배우는 것은 정말 독특하고, 놀라운 경험입니다."


[완주]

완주군청사와 인근 아파트단지를 잇는 산책로가 정비되면서 주민들이 '맨발사랑' 모임을 발족하고 황톳길 산책로 걷기에 대거 나서고 있습니다.


맨발 산책로는 한 주민의 제안으로 개설됐으며 완주군은 이용객들이 크게 늘어나자 산책로 구간을 확장하고 잡목을 제거해 쉼터를 조성했습니다.


[김제]

제25회 김제지평선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블랙이글스 에어쇼가 다음 달 7일 새만금 바람쉼터에서 펼쳐집니다.


국산 초음속 항공기 8대로 구성된 공군 특수 비행팀은 조직적인 팀워크와 고도의 비행기량을 선보이며 23분간 새만금 상공에 은빛 장관을 연출할 예정입니다.


[익산]

제2회 익산보물찾기축제 사흘 동안 만 6천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디지털기술과 축제를 결합한 이번 행사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만족도가 높았으며 보석도시 익산의 이미지를 향상시킨 계기가 됐다는 평가입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관중

영상제공:임실군(최제영), 완주군(김회성), 김제시(전병일), 익산시(최성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