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임실·장수·남원·순창)
2023-08-30 200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임실군이 섬진강댐 및 주변지역의 친환경 공간을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장수군이 출산장려금 지원을 확대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임실]

임실군이 섬진강댐 및 주변지역 친환경 활용계획 연구용역을 전북연구원에 의뢰해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업은 구역을 6개 권역으로 나눠 수질과 생태 등의 환경을 체계적으로 보전 관리 활용함으로써 경제를 활성화하고 균형 발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임실군은 관계기관 협의와 주민의견 수렴 등의 절차를 거쳐 올 하반기에 환경부에 승인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장수]

장수군이 첫째아 출산장려금을 현재보다 2백만 원 많은 5백만 원으로 인상하고 둘째아는 7백만 원으로 올렸습니다.


또 셋째아는 천만 원, 넷째아 이상은 천2백만 원으로 조정해 양육부담을 덜어주고 앞으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나가기로 했습니다.


[박애순 / 장수군보건의료원 의료지원과장]

"출산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지원책을 지속해서 마련해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남원]

남원시가 제2 노인복지관인 남원동부노인복지관을 건립하고 다음 달 4일부터 임시 운영에 들어갑니다.


요천로에 위치한 복지관은 지상 4층 지하 1층 연면적 3천 제곱미터 규모로 북카페와 상담실,탁구장 등을 갖췄으며 건강 관련 프로그램 등을 운영합니다.


[순창]

순창군이 경쟁력 있는 농업인 육성을 위해 농촌리더 양성 특별교육에 나섰습니다.


농촌지도자 등 12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교육은 농업 트렌드 변화에 따른 농업환경의 현주소를 이해하고 군정 목표인 '돈 버는 농업'에 부합하는 지역농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종민

영상제공:임실군(최제형)장수군(최민광)남원시(강석현)순창군(김종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