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MBC 자료사진]
◀앵커▶
임실군이 섬진강댐 및 주변지역의 친환경 공간을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장수군이 출산장려금 지원을 확대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임실]
임실군이 섬진강댐 및 주변지역 친환경 활용계획 연구용역을 전북연구원에 의뢰해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업은 구역을 6개 권역으로 나눠 수질과 생태 등의 환경을 체계적으로 보전 관리 활용함으로써 경제를 활성화하고 균형 발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임실군은 관계기관 협의와 주민의견 수렴 등의 과정을 거쳐 올 하반기에 환경부에 승인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장수]
장수군이 첫째아 출산장려금을 현재보다 2백만 원 많은 5백만 원으로 인상하고 둘째아는 7백만 원으로 올렸습니다.
또 셋째아는 천만 원, 넷째아 이상은 천2백만 원으로 조정해 양육부담을 덜어주고 앞으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나가기로 했습니다.
[남원]
남원시가 제2 노인복지관인 남원동부노인복지관을 건립하고 다음 달 4일부터 임시 운영에 들어갑니다.
요천로에 위치한 복지관은 지상 4층 지하 1층 연면적 3천 제곱미터 규모로 북카페와 상담실,탁구장 등을 갖췄으며 건강 관련 프로그램 등을 운영합니다.
[순창]
순창군이 경쟁력 있는 농업인 육성을 위해 농촌리더 양성 특별교육에 나섰습니다.
농촌지도자 등 12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교육은 농업 트렌드 변화에 따른 농업환경의 현주소를 이해하고 군정 목표인 '돈 버는 농업'에 부합하는 지역농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종민
영상제공:임실군(최제형), 장수군(최민광), 남원시(강석현), 순창군(김종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