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순창·고창·군산·남원)
2023-08-25 165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순창군이 대를 이어 내려온 대물림음식업소 8곳을 선정해 인증서를 수여했습니다.


고창군이 신혼부부의 주택 대출이자를 지원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순창]

순창지역에서 길게는 74년, 32년 이상 요식업을 해온 향토색 짙은 8곳이 대물림음식업소로 선정돼 인증 표시판이 전달됐습니다.


순창군은 그동안 지역에서뿐아니라 관광객들에게 꾸준하게 호평을 받아온 이들 대물림음식업소를 홈페이지와 블로그, 맛집 책자를 통해 소개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매년 대물림업소를 추가 선정할 계획입니다.


[김평순,김상욱 / 순창 00두부마을]

"어머니의 정성이 깃든 손맛을 이어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관광객들에게 음식으로 순창의 맛과 멋을 알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창]

고창군이 신혼부부 주택 대출이자 지원사업 3차분 접수를 다음 달 1일부터 시작합니다.


혼인신고일 기준 5년 이내 부부를 대상으로 한 사업은 가구당 대출 잔액의 2% 이내 2백만 원 한도로 관할주소지 읍·면사무소에 관련 서류가 제출되면 자격 검토 후 지원합니다.


[군산]

군산시는 실외사육견의 무분별한 개체 수 증가를 막기 위해 중성화수술비를 지원하기로 하고 5개월령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주민들의 신청을 당부했습니다.


1가구당 최대 3마리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소유자의 자부담 비용은 마리당 암컷 최대 4만 원, 수컷 최대 2만 원입니다.


[남원]

남원시가 환경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요천 지역맞춤형 통합하천사업의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습니다.


참석자들은 수질정화 정원과 시민공원 설치의 현실화 방안과 기술적 검토 사항을 논의했으며 기존 도로의 공원화 사례들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정진우

영상제공:순창군(김종구), 고창군(김형주), 남원시(강석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