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장수·임실·김제·남원)
2023-08-24 175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장수군 조사료 유통센터가 계남면에 준공됐습니다.


임실군이 재활용품 수거율을 높이기 위해 재활용 동네마당 10개소를 추가 설치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장수]

장수군 조사료유통센터는 대형 곤포사일리지 등을 축산농가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저장 유통하는 시설로 연면적 천3백 제곱미터 규모로 신축됐습니다.


장수군은 잉여 생산된 조사료를 대량으로 구입해 유통비를 절감하고 품질관리를 통한 양질의 조사료를 농가에 안정적으로 공급한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수입개방과 사료가격 인상 등으로 경영난을 겪는 축산농가들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최훈식 / 장수군수]

"조사료유통센터 건립으로 양질의 조사료 생산 공급과 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임실]

임실군 재활용 동네마당이 10개소가 추가 설치돼 모두 23군데가 이달 말부터 일제히 운영됩니다.


재활용 동네마당은 생활쓰레기가 배출되는 장소에 간이건물로 지어져 플라스틱을 비롯해 종이, 비닐, 페트병 등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을 분리, 수거하는 시설로 주민들은 시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제]

김제시가 외국인 계절근로자 40여 명이 참여한 시티문화투어 행사를 벽골제와 금산사에서 개최했습니다.


농작업으로 지친 근로자들을 위로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전통놀이를 즐기고 불교문화 유산을 감상하는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참여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습니다.


[남원]

남원시가 청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의 보증료를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올 들어 보증보험에 가입한 연소득 5천만 원 이하의 만 18세에서 39세 사이의 무주택 청년으로 가구당 최대 30만 원, 최초 1회에 한해 지원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정진우

영상제공:장수군(최민광), 임실군(최제영), 김제시(전병일), 남원시(강석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