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도내 대표공연예술제인 임실 필봉마을굿축제가 오는 20일까지 개최됩니다.
완주군이 코레일과 연계하는 관광 상품 발굴과 유치에 적극 나서기로 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임실]
올해로 28째를 맞은 필봉마을굿축제가 '위대한 유산'을 주제로 초청공연과 창작연희극, 달굿 등 국내외 무형유산을 한자리에서 만끽할 수 있도록 신명나게 치러지고 있습니다.
판소리와 탈춤, 농악, 전통 기악으로 꾸며지는 릴레이 무형유산콘서트도 열려 축제의 열기를 한층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이 밖에 전통연희개인놀이 경연과 양순용배 풍물굿 경연이 펼쳐져 참가자들의 기량을 평가해보고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흥을 돋울 수 있습니다.
[완주]
완주군이 코레일 여행센터 관계자들을 초청해 열차 시티투어상품 개발을 논의했습니다.
완주군은 삼례역에 정차하는 에코레일이나 국악와인열차 등 관광열차와 지역 주요 관광지를 연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상품화하는 데 속도를 내기로 했습니다.
특히 농촌체험활동 중심의 상품 발굴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이은지 / 완주군 관광체육과 관광정책팀장]
"이번 철도인들의 완주방문을 계기로 코레일과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장수]
장수군이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을 소득과 관계없이 50%를 지원합니다.
아이돌봄서비스는 시간당 이용료가 만 천80원인데 이번에 새롭게 혜택을 보게 되는 '라'유형의 세대는 본인 부담금 50%를 절감할 수 있어 양육환경이 개선될 전망입니다.
[남원]
남원시가 청년들의 농촌정착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공모사업에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국비를 포함해 2백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은 대산면 감성과 노산마을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토지활용 동의를 요청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유철주
영상제공:임실군(최제영), 완주군(김회성), 장수군(최민광), 남원시(강석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