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 영상공모전이 고창의 진면목을 알리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다음 달에 열리는 제1회 김제 자원순환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이 확정됐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고창]
고창 방문의 해 영상 공모전 본선에 진출한 13편의 수상작 영상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공모전은 '풍요롭고 찬란한 고창을 담다'를 주제로 지난 5월과 6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최우수상은 드론 부문의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도시 고창군'이 선정됐습니다.
선정된 작품들은 여러 매체를 통해 고창군 홍보에 적극 활용될 예정입니다.
[김민중 / 26세 서울시, 최우수상 수상]
"고창군의 아름다운 모습을 영상에 담으려고 노력했고, 또한 앞으로도 이런 공모전을 통해 고창군이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김제]
제1회 김제 자원순환 새로보미축제가 다음 달 7일 개막을 앞두고 50여 개 프로그램이 확정되고 사전 준비가 마무리됐습니다.
축제는 새로, 보미, 놀이 존으로 구성돼 각 구역별로 자원순환과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와 이벤트로 진행됩니다.
[익산]
익산 석제품 전시홍보관이 체험형 돌조각 체험 행사를 오는 26일까지 운영합니다.
홍보관에서는 금속조각 펜을 이용한 전각체험과 전통 석공예 체험, 돌그림 체험을 할 수 있게 해서 익산석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돋우고 있습니다.
[진안]
진안고원 마이산 고추시장이 오는 14일 진안시장 임시 주차장에 마련돼 두 달여간 운영됩니다.
진안군은 출하된 고추가 적정한 값에 거래돼 농가소득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시장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종민
영상제공:고창군(김형주), 김제시(전병일), 익산시(최성규), 진안군(정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