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진안·완주·익산·남원)
2023-07-18 154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진안군이 인구감소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관내 7개 기관과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완주군이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진안]

진안군이 진안애 주소갖기 민관공동대응 실천 협약식을 열었습니다.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에 공동 대응하기 위한 이번 4차 협약에는 농협을 비롯해 인삼, 축산, 산림 등 7개 협동조합이 참여했습니다.


진안군은 기관단체들과 지속적으로 협약체결을 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인구감소를 반전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 행정을 펼치기로 했습니다.  


[완주]

완주군 창업보육센터가 예비창업자나 3년 미만의 기존 창업자를 대상으로 입주기업을 추가 모집합니다.


선정된 기업은 사무공간을 저렴하게 임차할 수 있고 공용시설과 공용사무기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센터는 경영 및 세무회계 마케팅 등의 창업교육과 멘토링 등을 지원합니다.


[송미경 / 완주군 경제식품과장]

"창업보육센터와 입주기업 간의 상호 유익한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이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자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익산]

익산시가 악기 강습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연주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기 위해 '1시민 1악기 프로젝트'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익산시는 5인 이상 팀별 신청과 개인별 신청을 받아 희망장소를 배정하거나 특정 장소를 지정해 강습을 받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반려악기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남원]

세계적 희귀종인 '댕구알버섯'이 남원 산내면에서 10년 연속 발견됐습니다.


댕구알버섯은 대나무 숲이나 잡목림에서 주로 자라고 지혈과 해독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오랜 기간 한자리에서만 발견된 예는 흔치 않다는 게 관련 업계의 설명입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종민

영상제공:진안군(정해수), 완주군(김성회), 익산시(최성규), 남원시(강석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