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완주·장수·익산·임실)
2023-07-13 211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완주군이 전국 아이돌봄 서비스 부문에서 최상위등급인 A등급에 선정됐습니다.


장수군민도 전주시민과 동등한 자격으로 전주승화원을 이용할 있게 됐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완주]

여성가족부가 전국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227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완주군이 최상위등급에 선정됐습니다.


완주군은 이용자 만족도와 아이돌보미 활동, 예산집행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완주군 가족센터에는 전담인력 3명과 아이돌보미 53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연간 2만 건 가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지숙 / 완주군 교육아동복지과장]

"아이돌봄지원사업이 양육공백을 해소해 안심하고 자녀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장수]

전주승화원 현대화사업이 완료되면서 장수군민도 원하는 시간대에 화장장을 예약할 수 있으며 7만 원의 요금만 내면 승화원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장수군은 지난 4월 전주승화원 현대화 사업을 전주시와 공동 추진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장례 복지 만족도를 높이는 데 힘써왔다고 밝혔습니다.


[최훈식 / 장수군수]

"장수군민들이 현대화된 화장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한층 향상된 장례 복지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익산]

익산시가 장애인 교통 편익 증진을 위해 전용택시를 증차합니다.


익산시는 올 상반기에 장애인콜택시를 5대 추가 도입한 데 이어 연말까지 5대를 더 늘려 총 40대를 운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임차택시 6대를 추가 운행해 일인당 한 달 평균 3회에 이르는 이용률를 더 높이기로 했습니다.


[임실]

임실군이 농촌소재지 기초생활거점 조성을 위해 신평면에 생활SOC를 확충합니다.


임실군은 신평시장과 어울마당을 조성하고 주민역량 강화와 문화행사 개최 등을 추진하는 데 총 사업비 40억 원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관중

영상제공:완주군(김회성), 장수군(최민광), 익산시(최성규), 임실군(최제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