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완주지역경제의 콘트롤 타워 역할을 하게 될 '완주경제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국내 최대규모의 요리축제가 오는 9월 익산에서 개최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완주]
완주지역 경제유관 단체를 집적화하고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완주경제센터가 옛 삼례중학교에 개소했습니다.
센터는 사회적경제를 비롯해 소상공인, 중소기업, 청년기업을 아우르는 콘트롤 타워 역할을 하면서 수소산업과 물류산업의 성장을 기반으로 선순환적 경제흐름을 도모하게 됩니다.
또한 테크노밸리 2산단 분양 지원에도 나설 계획입니다.
[익산]
익산시와 NS홈쇼핑이 공동 주관하는 NS푸드페스타가 오는 9월 15일과 16일 이틀간 함열읍 하림퍼스트키친에서 개최됩니다.
요리경연 일반진출자와 영셰프챌린지 등 2인이 한 팀을 이뤄 모두 100팀이 참가해 최고의 맛대결을 벌여 최종 승자를 가립니다.
또한 각종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활용한 미식투어와 홍보부스가 꾸려지고 K-푸드축제의 미래를 전망합니다.
[무주]
무주군이 남대천 주변 경관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별빛다리를 개통하고 기념식을 열었습니다.
길이 133미터 보행폭 2미터의 별빛다리는 야간경관조명과 미디어파사드로 반딧불이의 고장 이미지를 연출해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순창]
순창 용궐산 입장료를 지역화폐로 반환해주는 제도가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순창군은 용궐산 입장객들이 환급 받은 2천 원 상당의 지역화폐로 음식점이나 판매점에서 활발한 구매활동을 별여 상인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관중
영상제공:완주군(김성회), 익산시(최성규), 무주군(윤만회), 순창군(김종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