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진안지역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대상자가 65세 이상으로 확대됐습니다.
김제시가 지평선학당의 수강생을 추가 모집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진안]
진안군이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대상자를 기존 70세 이상에서 65세 이상으로 확대 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관내 2천4백여 명이 추가로 혜택을 보게 됐으며 버스 탑승 시 발급 받은 교통카드를 제시하면 한 달에 24번 무료 승차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스 이용으로 장날 시장 이용 및 병원 진료, 복지시설 방문 등이 한결 수월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서철환 / 진안군 건설교통과 교통행정팀장]
"교통약자인 7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제공해 왔던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카드를 (7월 1일부터) 65세 이상으로 확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김제]
김제시 지평선학당이 공무원시험준비반 수강생 50명을 추가로 선발하기로 하고 오는 29일 공개 경쟁 시험을 치릅니다.
지난 2019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지평선학당은 평일 5일간 오전 8시 반부터 밤 10시까지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무상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 모두 37명의 합격생을 냈다고 밝혔습니다.
[정읍]
정읍의 대표 물놀이 시설인 칠보 물테마유원지 물놀이장이 이번 주말과 휴일 시범 개장해 안전관리에 나섭니다.
물놀이장은 2천3백 제곱미터 규모로 어린이풀과 유아풀이 설치돼 있고 워터터널과 워터스프레이 등 각종 놀이 시설이 구비돼 연간 3만여 명이 찾고 있으며 올해 본 개장일은 이달 15일입니다.
[임실]
임실군이 반려동물 친화 복합 공간인 세계명견테마랜드를 총 180억 원의 예산을 들여 오는 2026년까지 오수면에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합니다.
군은 오는 8월 반려동물 지원센터를 준공하고 내년에는 반려동물 동반 캠핑장을 어는 등 연차적인 사업 추진으로 전시와 쇼핑 숙박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관중
영상제공:진안군(정해수), 김제시(전병일), 정읍시(신기진), 임실군(최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