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진안군이 여성농업인들의 특수건강검진을 위해 이동검진 버스를 무상으로 운영합니다.
임실N(엔)치즈축제가 올해는 차별화된 군민참여형 축제로 치러질 전망입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진안]
진안군의료원이 운영하는 검진버스가 오는 9월 말까지 매주 수요일 면 지역을 순회하며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특수건강검진을 실시합니다.
검진 대상은 만 51세에서 70세 5백 명으로 검진비용 20만 원은 국비와 군비로 전액 지원됩니다.
주요 검진 항목은 근골격계와 심혈관계 등 총 5개 영역 10개 항목으로 농작업과 관련한 질병이나 후유증세입니다.
[임실]
임실군은 오는 10월 6일부터 나흘간 개최되는 제9회 임실N치즈축제는 바가지 요금 없는 안심축제로 치르기 위해 주민 협조를 당부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축제장 공간을 확장해 유럽형 테마공원을 조성하고 치즈역사문화관 관람 및 다양한 치즈 체험으로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이기로 했습니다.
[소지현 / 임실군 치즈기획팀장]
"임실N치즈축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하여 부서별 추진 상황과 향후 추진계획 점검 등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무주]
무주군이 융복합지원사업 서비스통합센터를 열고 신재생에너지 설비에 대한 사후 관리에 나섰습니다.
무주군은 전국 각지에 소재해 있는 시공업체들을 대신해 전담업체를 지정해 태양광, 태양열, 지열 같은 신재생에너지 설비의 사후관리에 신속히 대응한다는 방침입니다.
[남원]
남원시가 순천-완주 고속도로 내 상행선 방향의 춘향휴게소를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개방형 휴게소로 개선하는 사업을 추진합니다.
남원시는 한국도로공사와 협약하고 진입로를 확장하며 외부고객 주차장을 확보하는 한편 한우직매장을 설치해 주민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기로 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정진우
영상제공:진안군(정해수)임실군(최제영)무주군(윤만회)남원시(강석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