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MBC 자료사진]
◀앵커▶
김제시가 농약안전보관함을 보급하며 생명지킴 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고창에서는 민관이 함께하는 도시경관 조성 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김제]
김제시보건소와 정신보건센터는 자살 예방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10개 마을 147가구에 농약안전보관함을 전달했습니다.
주민들은 농약안전보관함이 설치되면 충동적인 음독자살을 사전에 방지하고 농약관리문화를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호응을 보였습니다.
김제시는 지난 2016년부터 지금까지 총 2,268가구에 보관함을 보급했으며 앞으로 생명지킴이 양성과 자살고위험군 사례 관리에 중점을 두기로 했습니다.
[문은숙 / 김제시보건소 정신건강팀장]
"생명을 지키기 위해 농약 안전 보관함 보급은 꼭 필요한 사업이거든요. 앞으로도 고령 어르신들의 사고예방과 생명사랑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고창]
고창군이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를 맞이해 민관이 함께하는 도시경관조성에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관내 영농조합 대표와 원예농장주들은 사업에 동참하는 의미로 꽃잔디와 소나무 등을 기탁했으며 고창군은 나들목 공원에 식재해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경관을 조성하는 데 만전을 기하기로 했습니다.
[무주]
무주 무풍면의 오색단풍작은도서관이 국회도서관 도서기증사업 대상지로 선정됐습니다.
국회도서관은 청소년 도서 등 4백 권을 지원했으며 무주군은 뜻깊은 기부에 감사를 표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도서관 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임실]
임실봉황인재학당이 하반기 학원위탁 프로그램 수강생과 입학생을 추가로 선발합니다.
저소득층과 다자녀,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한 학원위탁프로그램은 초·중학생 162명을 모집해 매달 소정의 지원금을 지급해 양질의 교육을 받도록 했으며 이번에 학당 결원이 된 3명에 대한 입학생을 모집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종민
영상제공:김제시(전병일), 고창군(김형주), 무주군(윤만회), 임실군(최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