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익산·고창·순창·정읍)
2023-06-08 303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전주MBC 자료사진]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지난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익산지역 농가에서 대민 복구지원활동이 펼쳐졌습니다.


고창에서는 1인 가구를 겨냥한 맞춤형 미니수박 평가회가 열렸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익산]

익산 공무원과 농협직원, 군장병 등 3백여 명이 침수로 피해를 본 농가들을 찾아 흠이 난 멜론과 수박 등 원예작물을 치우고 시설을 정비했습니다.


수확기에 접어든 농사가 물거품이 됐지만 농민들은 일손 지원에 나선 봉사자들의 위로 속에 망가진 시설물과 잔해를 정리하고 새 날을 기약했습니다.


지난주 초 내린 폭우로 익산지역은 용동과 용안, 망성면 지역 112농가에 비닐하우스 8백 동과 농경지 58헥타르가 침수되는 피해가 났습니다.


[김문혁 / 익산시 바이오농업 과장]

"호우 피해로 상심이 큰 농민들을 위해서 빠른 시일 내 농작물 피해 조사를 완료하고 복구대책을 마련해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창]

소비패턴 변화에 대응해 미니수박 재배 활성화를 위한 평가회가 고창에서 개최됐습니다.


4킬로그램 이하의 전국 미니수박의 시장 점유율이 15%에 이르는 고창에서는 6개 작목반이 약 90헥타르에서 블랙망고와 애플수박 등의 품종을 재배하며 꾸준히 품질향상에 나서고 있습니다.


[순창]

순창군이 자체 인터넷 쇼핑몰인 '행복순창몰' 개설을 앞두고 입점업체를 모집합니다.


입점자격은 관내에서 농축임산물을 재배·생산·가공하는 생산자와 판매자이며 해당품목은 지역 농특산물 및 원자재, 가공식품으로 다음 달 초부터 온라인 판매가 시작될 전망입니다.


[정읍]

정읍시가 예비 귀농·귀촌인과 초보 귀농인 30명을 대상으로 오는 21일까지 배움의 장을 마련합니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농기계 이론·실습과 귀농선도농가 사레발표, 간담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100시간을 인정하는 수료증이 주어집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관중

영상제공:익산시(최성규), 고창군(김형주), 순창군(김종구), 정읍시(신기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