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MBC 자료사진]
◀앵커▶
임실군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 SNS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장수군에서도 이달 말부터 일부 업소의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이 제한되고 서비스가 일시 중단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입니다.
◀리포트▶
[임실]
임실군이 각종 SNS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는 가운데 관련 영상과 댓글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군청 공무원이 직접 출연해 제품을 홍보하고 4행사 짓기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임실군은 SNS틀 통해 홍보 아이디어를 개발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장수]
장수군이 이달 말부터 연 매출이 30억 원을 넘는 가맹점의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을 제한합니다
이에 따라 하나로마트와 농자재마트, 주요소 등 24개소가 해당되는데 주민들은 사용기간 안에 상품권 사용을 마쳐야 합니다.
[정읍]
정읍시 농축산용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가 산업화 지원시설 착공식을 열었습니다.
이번 사업에는 총 백억 원이 투입돼 지상 3층 연면적 1,540제곱미터 규모의 시설이 구축돼 배양 장비, 정제·농축 장비 등을 갖추게 되며 내년에는 미생물 제품을 생산하게 됩니다.
[김제]
2023년 김제시 취업박람회가 내일(8일) 김제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에는 34개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 모여 채용계획과 희망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이 이뤄집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관중
영상제공:임실군(최제영), 장수군(최민광), 정읍시(신기진), 김제시(전병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