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임실군이 축사 환경 개선을 위해 환기 전용 송풍팬 설치를 지원합니다.
익산시가 악취측정 체험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임실]
임실군이 축사 3개소에 에어 제트팬과 측벽 배기팬 설를 지원해 환기와 온도가 원활하게 조절되도록 했습니다.
이 같은 시설을 사용할 경우 외부 배출량이 최대 25%까지 늘어나고 축사 깔집 이용 횟수 및 기간을 연장할 수 있어 경영비 절감 효과가 기대됩니다
또한 여름철 가축의 사료섭취 저하를 막아 출하 일령을 단축하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김태현 / 임실군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장]
"시범운행을 통해 장비의 효과를 분석하고 보완점을 개선한 후 축산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확대 보급할 계획입니다."
[익산]
익산시가 최첨단 악취측정 시스템을 시민들이 체험하도록 해 악취저감행정의 신뢰도를 높여나가기로 했습니다.
시 당국은 지난해 도입한 악취측정차량에 시민들이 직접 승차해 현장의 악취포집과 측정, 분석작업을 참관하도록 하는 '탑승데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주]
강살리기무주네트워크가 유효미생물, EM활성액과 황토, 발효촉진제 등을 혼합해 만든 흙공 3천 개를 남대천에 투하해 하천 퇴적원을 제거하는 행사를 열었습니다.
무주네트워크는 마을 앞 도랑의 오염원을 줄이고 폐기물 수거를 실시하면서 생태계 복원을 충실히 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순창]
제3회 순창고추장배 전국유소년 야구대회가 오는 8일까지 엿새간의 일정으로 관내 7개 경기장에서 치러지고 있습니다.
연령별 총 4개 리그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2천여 명의 선수단과 학부모들이 방문해 수준높은 경기와 응원전을 펼치며 청정 지역 순창의 면면을 즐기고 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함대영
영상제공:임실군(최제영), 익산시(최성규), 무주군(윤만회), 순창군(김종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