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MBC 자료사진]
◀앵커▶
고창군이 귀농귀촌부문의 성과를 인정 받아 전국단위 상을 받았습니다.
제93회 남원 춘향제가 오늘 개막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고창]
고창군은 지난 2천7년 귀농인 지원조례를 제정했으며 올해부터는 귀농인의 창업 및 주택구입 에 따른 자부담 이자의 1%를 보전해줍니다.
또 예비귀농귀촌인이 고창에서 먼저 살아볼 수 있도록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6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민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고창군은 제13회 한국의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 시상식에서 귀농귀촌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심덕섭 / 고창군수]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귀촌인이 서로 화합하고, 상생발전하여 활력 넘치는 고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남원]
제93회 남원 춘향제가 '춘향 빛을 그리다'를 주제로 닷새간의 일정에 들어갑니다.
오늘 춘향제향을 시작으로 축제의 문이 열리면 전야제는 요천변에서 드론과 불꽃쇼로 진행되고 내일은 개막식에 이어 춘향선발대회가 열리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흥을 돋우게 됩니다.
[김제]
김제시자원봉사센터가 노인, 장애인, 다문화 부부 등 12쌍과 함께 리마인드 웨딩촬영 행사를 열었습니다.
특수분야에 종사하는 업체 대표들의 참여와 후원 속에 열린 웨딩촬영은 8년째 이어져오면서 지역사회 화합의 디딤돌이 되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김윤하 / 김제시자원봉사센터]
"이 사진이 액자와 앨범으로 나눠 담겨서 오늘 참여하신 어르신분들께 전달될 예정인데, 하나의 이야깃 거리도 되고 좋을 거 (같습니다)"
[무주]
무주군이 다음 달 16일까지 관내 시설 100곳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안점점검에 나섭니다.
건축·토목·전기·소방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실시하는 이번 점검은 위험요소를 찾아 즉시 조치하고 각 가정에는 자율안전점검표 확인을 독려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정진우
영상제공:고창군(김형주), 남원시(강석현), 김제시(전병일), 무주군(윤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