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순창·익산·진안·부안)
2023-05-23 171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전주MBC 자료사진]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순창군이 '청년근로자 종자통장' 지원사업 참여자 335명을 최종 선정했습니다.


익산지역 노후 산단 개선 공사가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순창]

순창군 '청년근로자 종자통장' 지원사업은 근로자가 매달 10만 원을 2년간 적립할 경우 480만 원을 별도로 지원해 만기에는 720만 원을 수령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선정자 335명 가운데 연령별로는 36세에서 39세까지가 119명, 35%로 가장 많고 근로 유형별로는 4대 보험 가입자가 67%를 차지했습니다.


대상자들은 앞으로 2년간 주소 및 근로활동을 유지해야 합니다.


[송정홍 / 순창군 정주정책과장]

"청년들이 순창지역에서 다양한 경제활동을 통해 안정적으로 정착함으로써 타 지역으로의 인구 유출 방지와 더불어 지역 소멸 문제를 최소화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익산]

익산국가산단에 총 375면의 주차공간이 다음 달 초까지 추가 조성돼 근로자들과 입주기업들의 편의성이 한층 나아질 전망입니다.


또한 준공된 지 25년이 넘은 익산제2일반산업단지 재생사업이 도로 정비와 회전교차로 등 기반시설 구축 위주로 추진되며 지역 농공단지에서는 근로자 쉼터와 공동야적장이 설치됩니다.


[진안]

심심산골 나물산업 육성지원사업을 통해 머위 재배를 확대하고 있는 진안군이 올해는 젤리형 신제품을 출시해 농가소득 증대를 견인하기로 했습니다.


여러해살이 봄나물인 머위는 수분함유량이 높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간 진안 지역에서는 머위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 개발과 시연회가 열렸습니다.


[박영복 / 농업회사법인 능길머위산업 대표] 

"진안고원에서 생산한 머위는 큰 일교차로 염증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생산, 가공, 유통서비스를 통한 지역민의 일자리 창출 및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부안]

부안군이 한국동시축제위원회와 공동 주최한 제1회 한국동시축제가 석정문학관에서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동심의 바다 부안'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학술토크와 놀이체험, 공연전시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교사,시인 등이 계층과 세대를 초월하며 동시의 서정성과 문학성에 흠뻑 빠져 들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정진우

영상제공:순창군(김종구), 익산시(최성규), 진안군(정해수), 부안군(유성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