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MBC 자료사진]
◀앵커▶
가수 현숙 씨가 이번에는 고향인 김제에 이동식 세탁 차량을 기부했습니다.
완주군이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놀이시설에 관내 원생들을 초청해 무료 체험 행사를 펼쳤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김제]
가수 현숙 씨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써 달라며 8천만 원 상당의 이동식 세탁 차량 1대를 김제시에 기부했습니다.
전달된 세탁 차량은 김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을 맡아 관내 마을을 순회하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현숙 씨는 지난 2004년 김제를 시작으로 전국 각지에 목욕차량 기부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현숙 / 가수]
"(많은 분들이 기뻐하시면) '노래하길 잘했구나,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이런 생각에서 매일매일 즐겁고, 또 일을 많이 하고 전국을 다니면 목욕차가 한 대 생기고, 저축하는 것처럼 빨래차도 생기고..."
[완주]
완주군의 실내스포츠 어린이모험시설인 '놀토피아'가 어린이집 원아 40명을 초청해 무료 체험행사를 치렀습니다.
시설 측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린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했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공헌활동에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장수]
장수군 공무원들이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대상으로 일손돕기 활동에 적극 나섰습니다.
지난달부터 사과꽃따기를 비롯해 토마토 모종식재, 포도봉지 씌우기 등의 작업에 5백여 명이 동원돼 적기 농작업에 일손을 보태며 농민들과 소통·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군산]
군산시 수송동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주민한마당 잔치가 수송체육공원에서 열렸습니다.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공연과 전시, 체험,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됐으며 먹거리 판매 수익금은 불우이웃 돕기를 위해 기탁됐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종민
영상제공:김제시(전병일), 완주군(김성회), 장수군(최민광), 군산시(김성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