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MBC 자료사진]
◀앵커▶
익산시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을 위한 취업박람회를 열었습니다.
무주군이 지난달 발생한 저온 피해 복구계획을 마련하고 국비 지원을 건의하기로 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익산]
익산청년시청에서 열린 다이로움 박람회에는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입주한 식품기업 10개사가 참여해 90명을 채용했습니다.
취업박람회는 현장면접으로 구인결정이 이뤄졌으며 익산시는 구직자 연결 등 사후관리를 지속해나가기로 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식품클러스터의 정책과 비전, 익산시의 일자리정책 등에 관한 부스가 운영돼 사업 내용이 소개됐습니다.
[김희옥 / 구직자]
"청년시청에서 박람회를 (개최)하면 지원수당도 있고, 교통비도 지원해주고, 청년들한테 많은 혜택을 주더라고요. 그래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무주]
무주군이 지난달 초순과 하순 두 차례 발생한 저온 및 서리 피해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무주군에 따르면 845헥타르, 1,160여 농가에 피해가 생겼으며 피해 규모와 정도 등을 면밀히 파악해 신속한 피해복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국비 지원을 요청할 방침입니다.
[김완식 / 무주군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장]
"피해 규모와 정도, 상황 등을 보다 면밀하게 파악하고 집계해서 신속한 복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읍]
조선시대 임금의 어진을 그린 석지 채용신 화가의 초상화 작품 4점이 정읍시에 기탁됐습니다.
김대수 씨와 정성섭 씨가 각각 2점씩 기탁한 초상화는 조선시대 마지막 어진화사인 채용신 화가의 초정밀묘사를 감상할 수 있으며 문화재적 가치가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완주]
완주군이 가상현실, VR 운동프로그램을 통해 건강생활지원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운동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가상현실 운동은 화면상에 동작인지센서를 통한 대상자의 모습이 비쳐지고 정확한 움직임을 하도록 관절모형과 동작일치도가 표시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종민
영상제공:익산시(최성규), 무주군(윤만회), 정읍시(신기진), 완주군(김성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