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MBC 자료사진]
◀앵커▶
순창군이 블루베리를 직접 따서 맛보고 즐기는 '수확체험행사'를 마련합니다.
임실에서는 논콩 재배기술 보급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순창]
순창군이 블루베리 수확을 체험할 참가자를 오늘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체험행사는 이달과 다음 달 모두 4차례에 걸쳐 열리며 각 회마다 백 명씩 총 4백 명을 선착순으로 뽑을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도시민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소비자 체험형 이벤트로 치러집니다.
[장성용 / 순창군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장]
"순창군의 뛰어낸 블루베리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수확체험행사입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유익한 시간 즐거운 추억을 가져갔으면 합니다."
[임실]
임실군이 효율적인 논콩 재배를 위해 농업인 백여 명을 대상으로 생력기계화 재배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교육은 표준재배와 적정 시비 및 병행충 방제 둥 재배관리, 임대 농업기계 사용 등에 관한 내용으로 이뤄졌습니다.
임실군은 앞으로 논콩 수확 농작업 대행단을 운영하고 수매장려금을 지급합니다.
[무주]
제1회 무주 설천면 삼도봉장터 한마당과 목재문화체험축제가 현지에서 열렸습니다.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와 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목재친화체험프로그램과 향토음식축전 등이 펼쳐져 주민화합과 지역홍보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장수]
장수군이 오는 20일 뜬봉샘에서 생태공원 걷기 행사를 진행합니다.
장수군은 금강발원지인 뜬봉생과 자작나무 군락지를 경유하는 4킬로미터의 코스를 걷는 동안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치유와 쾌감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관중
영상제공:순창군(김종구), 임실군(최제영), 무주군(윤만회), 장수군(최민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