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MBC 자료사진]
◀앵커▶
익산시가 제2차 공공기관 유치를 위해 범시민추진단을 구성해 활동에 들어갑니다.
완주군이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줄일 수 있도록 노후된 건설기계의 엔진교체를 지원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입니다.
◀리포트▶
[익산]
익산지역 민관산학이 범시민추진단을 만들고 공공기관 유치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추진단은 시장과 시의회 의장, 대학 총장 등이 공동 단장으로 지역 국회의원이 고문으로 참여하는 등 총 350명으로 꾸려졌습니다.
익산시는 앞으로 온라인 응원전과 시민청원을 통해 유치 분위기를 띄우고 단계별 실행방안을 추진한다는 방침입니다.
[정헌율 / 익산시장]
"(공공기관 유치 범시민추진단은)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유치활동을 펼쳐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우수한 공공기관을 반드시 유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완주]
완주군이 지게차와 굴착기 같은 건설기계의 노후 엔진 교체에 따른 비용을 지원합니다.
보조금을 지원 받는 건설기계 소유주는 엔진교체 구조변경 검사일로부터 2년간 의무운행을 해야 하는데 다음 주 한 주 동안 신청을 접수합니다.
[남원]
제93회 남원 춘향제가 오는 25일부터 닷새간 광한루원과 요천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춘향제전위원회는 '춘향, 빛을 그리다'를 주제로 먹거리와 국악의 흥 등 4개 분야 47개 프로그램이 선보이고 축제의 낭만적인 밤풍경이 펼쳐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무주]
무주군이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해 여성친화일촌기업 7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여성친화기업은 이로써 15곳으로 늘어났으며 여성인재 우선 연계를 비롯해 기업 컨설팅, 환경개선 등에서 신속한 지원을 받게 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관중
영상제공:익산시(최성규), 완주군(김성회), 남원시(강석현), 무주군(윤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