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 ▶
익산시가 '신중년 일자리센터'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임실군이 볍씨소독법과 약제 사용 요령 등에 대해 영농지도에 나섰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익산]
익산시 신중년 일자리센터는 국비 3억 원을 확보해 어양동에 자리를 잡고 만 40세 이상 65세 미만의 신중년에게 일자리를 제공합니다.
센터는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연계하는 맞춤형 일자리서비스를 지원하고 재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인생 2막 취업 성공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구인기업 동행면접 등으로 취업에 도움을 줍니다.
[이병두 / 익산시 기업일자리과장]
"신중년을 위한 교육과 맞춤형 고용서비스로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해 삶의 질을 향상하고 인생 2막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임실]
임실군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정선된 벼 종자를 사용해 소독을 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종자소독은 온탕소독과 약제침지 소독법이 대표적인인데 두 가지 소독방법을 병행하면 97% 이상 효과를 볼 수 있어 자가채종 농가나 공동 육묘장 등에 적극 권장되고 있습니다.
[순창]
순창군이 다음 달 4일까지 관광객을 대상으로 유등면 화탄마을 앞 섬진강변에서 수상 레저스포츠인 카누와 카약 체험교실을 무료로 엽니다.
체험교실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7시간 동안 계속되며 수상안전과 노 젓는 방법 등을 교육 받은 후에 목재로 만든 카누와 카약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장수]
장수군이 오는 5일 의암공원 야외무대에서 어린이날 기념식과 행사를 진행합니다.
'세계 속 장수 어린이'를 주제로 펼쳐지는 각종 볼거리와 즐길거리는 60여 가지에 이르고 행사에 참여하는 어린이에게는 음식과 음료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 정진우
영상제공: 익산시(최성규), 임실군(최제영), 순창군(김종구), 장수군(최민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