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고창·임실·정읍·순창)
2023-05-01 303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전주MBC 자료사진]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에 정규 한옥학과 개설이 확정됐습니다.


임실군이 로컬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을 감안해 온라인 홍보에 적극 나섭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고창]

고창군의 숙원인 전북대 고창캠퍼스 정규 한옥학과 개설로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이 전국 단위로 이뤄집니다.


고창군은 읍성과 연계해 한옥민속마을 조성을 공약사업으로 추진하는 가운데 한옥학과 개설을 계기로 대학 신입생은 물론 숙련기술 인력 유치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옥자재 생산업체 육성에도 파급효과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심덕섭 / 고창군수]

"우수한 인재 양성과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고창군이 한옥 메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반 시설을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임실]

임실군이 관광 온라인 홍보 활성화를 위해 SNS인증샷 이벤트를 벌입니다.


임실을 방문한 관광객은 현지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올린 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됩니다.


당첨자에게는 치즈 등 경품이 주어집니다.


[백완종 / 임실군 관광기획팀장]

"임실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여행도 즐기고 사진도 찍으면서 임실에서 준비한 선물을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정읍]

정읍시가 공공배달앱 '위메프 오'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위메프 오' 가맹점 수수료율은 2% 수준이고 가맹점에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결제를 하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5월 한 달 동안에는 기념 이벤트가 펼쳐집니다.  


[순창]

순창군이 지역 고추장불고기를 특화음식으로 개발해 보급해나가기로 했습니다.


순창군은 유명 세프가 전수한 레시피를 바탕으로 고추장불고기 마케팅과 함께 밀키트 출시를 추진하는 한편 관내 음식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로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정진우

영상제공:고창군(김형주), 임실군(최제영), 정읍시(신기진), 순창군(김종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