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MBC 자료사진]
◀앵커▶
진안군이 농촌일손지원센터 운영자를 모집합니다.
무주군이 대형병원과 전문 진료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우리지역 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진안]
진안군이 외국인 계절근로자 업무를 전담할 농촌일손지원센터 운영자를 다음 달 3일까지 모집합니다.
운영자는 다음 달 중에 선정심의회를 거쳐 결정되고 민간위탁방식으로 운영되는 센터는 올해에만 395명의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도입하는 업무를 지원하게 됩니다.
센터는 또한 계절근로자 배치 이후 관리를 맡게 됩니다.
[이호율 / 진안군 농업정책과 인력지원팀장]
"진안군에서는 외국인 계절 근로자 여러분들이 내 집처럼 편안하게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주]
무주군이 전주 대자인병원과 통합 전문 진료 협약을 체결하고 군민 건강증진과 회복에 적극 나섰습니다.
양측은 진료와 입원,검사,재활 등에 관해 협조하고 의료시설 이용 등에 대해 협력하며 의료정보와 기술을 교류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박인자 / 무주군보건의료원 의료지원과장]
"다양하고 지속적인 전문 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지면서 무주군의 열악한 의료환경이 보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임실]
임실치즈테마파크가 5월 가정의 달에 관광객들을 위해 특별공연과 함께 무료체험부스를 운영합니다.
치즈역사박물관에서는 고 지정환 신부와 관련된 치즈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고 AR·VR을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이 될 전망입니다.
[장수]
장수군이 천천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으로 추진한 '하늘내 행복나눔터' 준공식을 열었습니다
행복나눔터는 돌봄센터를 비롯해 공동작업장,카페 등을 갖추고 있으며 주민복지 향상을 위한 자체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정진우
영상제공:진안군(정해수), 무주군(윤만회), 임실군(최제영), 장수군(최민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