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정읍·임실·순창·무주)
2023-04-20 152
정자형기자
  jasmine@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각 시군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들을 내놓고 있는데요, 


정읍시도 병아리 부화 등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콘텐츠 제작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지역소식, 정자형기잡니다.


◀리포트▶

[정읍]

정읍시가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 새로운 홍보매체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정읍시는 지난해 공식 유튜브 채널 '정읍see'를 개설해 관광과 문화, 행사 등 다양한 정보를 올리고 있는데 현재 구독자 수는 4천여 명, 415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천여 명이 시청한 '병아리 부화' 영상은 물론 인기 코너 '발랄한 정읍댁'은 관공서가 만든 딱딱한 영상이 아닌 아마추어 느낌의 영상으로 구독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기정서 / 정읍시 시민소통실장]

"우리시는 앞으로 시민참여형 브이로그와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 시민 소통의창구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나갈 계획입니다."


[임실]

임실군이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와 함께 만든 알뜰여행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전주역 왕복 열차와 렌터카 이용료를 최대 60% 할인해주는 자유여행 상품으로 옥정호 등 관광지 2곳 이상 방문 사진과 임실에서 소비한 영수증을 협약 렌터카 업체에 제출하면 최대 6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순창]

순창군이 2년동안 고향을 방문하지 못한 결혼이주 여성의 모국 방문을 돕습니다. 


순창군은 올해 34가정을 선발해 왕복 항공료와 교통비 등으로 쓸 수 있도록 4인 기준 한 가정당 500만 원을 지원합니다.


순창에서는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77가족이 친정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무주]

무주군이 전주고려병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군민에게 건강 검진을 비롯한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주시 산정동에 위치한 전주고려병원은 무주군민에게 수술과 재활 등의 진료 협조와 의료시설을 이용에 각종 편의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MBC 뉴스, 정자형입니다.


영상편집:권회승

영상제공:정읍시(신기진), 임실군(최제영), 순창군(김종구), 무주군(윤만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