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 ▶
대학생과 고등학생들이 참가한 구인구직의 날 행사가 김제에서 마련됐습니다.
남원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가스안전장치를 무료로 설치해줍니다.
이 밖에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김제]
김제시와 전북산학융합원이 공동으로 김제자유무역지역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관내 15개 기업이 생산분야 등에 모두 118명을 채용하는 행사에는 폴리텍대학과 농생명마이스터고 등 14개 학교 2백여 학생이 참가했습니다.
현장에서는 채용 설명과 면접이 이뤄졌으며 향후 구인구직 일정 등이 소개됐습니다.
[최미화 /김제시 경제진흥과팀장]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여 김제시 고용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남원]
남원시가 새마을금고, 가스안전공사와 함께 독거치매나 부부치매 환자가 있는 195가정에 가스안전장치를 무료로 설치해주기로 했습니다.
해당 기관들은 일명 타이머 콕을 부착해 가스누출로 인한 안전사고와 화재 발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나섭니다.
[고미주 /남원시보건소 치매관리 담당]
"치매환자가 거주하는 가정에 가스로 인한 안전사고와 화재 발생을 미연에 방지해서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가겠습니다."
[완주]
완주군이 '2022 여행가는 달' 기획 여행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달 상품은 완주 힐링코스를 주제로 개별 자유여행과 버스투어가 가능한 8개 패키지 형태이며 오는 7월 중순까지 주관 여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고창]
고창군이 제5회 농촌영화제의 단편경쟁 부문 작품 공모에 들어갔습니다.
공모는 농업이나 농촌을 배경으로 하거나 자유 소재로 제작한 작품을 대상으로 하는데 지난해 8월 1일 이후 만들어진 러닝타임 30분 이내의 극영화이어야 합니다.
MBC 뉴스 임홍진 입니다.
- 영상편집 : 강미이
- 영상제공 : 김제시(전병일), 남원시(강석현), 완주군(김회성), 고창군(김형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