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 ▶
진안군이 도로 개설로 단절된 전주와 진안 구간의 금남정맥 생태축 복원사업을 추진합니다.
정읍천에 은하수길이 조성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 밖에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진안]
진안군이 국도 26호선이 건설되면서 끊어진 금남정맥의 보룡재를 복원해 산림의 생물다양성을 증진시키기로 했습니다.
진안군은 오는 11월까지 육교형 생태통로를 설치하고 산림을 회복시켜 동물들의 이동을 돕고 서식지 확대를 촉진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와 관련해 사업 기간 공사로 인한 소태정 고개 부근의 교통 통제가 예상돼 안전운행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김성욱 /진안군 산림소득팀장]
"국도 26호선 도로 개설로 단절된 백두대간 금남정맥을 복원하여 훼손된 산림의 회복력을 향상시키고, 산림 생태계 건강성을 증진시키고자.."
[정읍]
정읍천 인도교에 조성된 야간 경관조명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읍시는 길이 70미터 폭 4미터의 인도교에 은하수 형상의 LED 경관조명을 설치해 야간에도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도록 했습니다.
은하수길 조명은 저녁 7시부터 3시간 동안 작동됩니다.
[이용관 /정읍시 성장전략실장]
"앞으로도 시민과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정읍천에 야간 볼거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축해서 명품 관광도시 정읍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남원]
남원 주천면 용궁마을 산수유가 이번 주말 만발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용궁 산수유 군락지는 만여 그루가 100년 이상 의 수령을 자랑하며, 꽃이 크고 빛깔이 고와 만개 시 장관을 이루면 상춘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 산수유 축제는 돌담길걷기와 그림그리기 등의 행사로 오는 26일 개최될 예정입니다.
[김제]
김제시가 인공지능기술로 접목된 CCTV 96대를 취약지역에 설치해 도시 안전망을 강화합니다.
이른바 '지능형 선별관제시스템'은 폭행이나 불법쓰레기 투기 같은 사건이 발생했을 때 자동으로 선별.표출해줌으로써 위급사항을 즉시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으로 알려졌습니다.
MBC 뉴스 임홍진입니다.
- 영상편집 : 진성민
- 영상제공 : 진안군(정해수), 정읍시(신기진), 남원시(강석현), 김제시(전병일)